네이버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오픈케스트의 베타테스터로 선정이 되어서 오늘 <봄눈의 웹표준 소식>이라는 제목의 케스트를 개설했습니다.
저는 직업이 직업이니 만큼 웹표준과 웹접근성에 관련된 정보나 UI/UX 관련 지식들을 알리고, 공유하는데 케스트를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제목도 <봄눈의 웹표준 소식>이라는 다소 간단한 이름이 되었구요.
오늘 발행한 1호에는 최근 블로그스피어에서 논쟁이 되고 있는 '개발자 좀 살려주세요!'라는 제목의 웹브라우저 업그래이드 캠페인과 관련된 찬반 토론의 글들을 모아봤습니다. 이런 저런 까닭으로 국내에서 웹표준에 대한 문제가 조용할 날이 없기는 하지만 그 옳고 그름, 좋고 나쁨을 떠나서 다양한 의견과 생각들이 모여서 발전적인 과정으로 나아갔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서 캐스트 1호에 담아 보았습니다.
막상 오픈케스트가 시원한 화면 구성에 비해 발행 조건이 '심플'하지는 않아서 어지간한 애정이 아니면 장기간 진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 같지만 점차 편리성을 갖출 것으로 기대를 하면서 앞으로도 너무 뜸~하지 않게 웹표준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묶어서 전해드리도록 해 보겠습니다.
요즘 '블로그' 여러면에서 말이 많죠.
답글삭제좋은 글 기대하겠음!! ㅋ
@WoNNi' - 2008/12/15 14:07
답글삭제좋은 글은요 뭐 ㅋ
오픈캐스트로는 주변에 좋은 글들을 소개하는 목적으로 활용할건데요^^
저두 좋은 글 기대요 ~~ㅋ
답글삭제나두 글 쓰고 싶당 !! ㅋ
관련소식에 목마른게 사실입니다. 앞으로 좋은 소식들 부탁드립니다. 수고가 많으셔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