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이 뉴스온 서비스는 안탑깝게도 IE에만 최적화 되어 있어서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일그러진 뉴스온을 보게 된다.
기본 브라우저를 윈도우 기본 브라우저로 바꿀 수 있다.
IE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한 경우 깨끗한 뉴스온을 마주할 수 있다.
기본 브라우저가 비IE인 경우에는 이렇게 깨져 보인다.
네이트온을 제공하는 NATE.COM은 웹표준화 작업을 거치면서 브라우저 호환성은 상당부분 맞춰진 상황인데 메신져 서비스중 하나인 뉴스온은 아직도 저렇게 나타나고 있다는 사실이 못 내 섭섭하다. 내부적으로는 계획이 되어 있을텐데 하루 빨리 저 작은 창 안에 정보들도 깔끔하게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주셨으면 좋겠다. 아 그리고 네이트온은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뉴스온은 제공되지 않는다. 단지 IE를 띄우고, 뉴스온 사이트를 보여주는 것일 뿐인데 그게 어려운가?
그리고 나야 뉴스온을 지하철 앞에서 나눠주는 무가지 마냥 편하게 받아 보고(?) 있기는 하지만 무조건 강제로 떠 버리는 뉴스온이 주는 것 없이 얄미울 수 있다. 나도 지하철 무가지 읽기 싫은 날은 안 집어 가니까 뉴스온도 가끔은 안 떴으면 하고 바랄때도 있으니까. 당신의 기본 브라우저가 IE라면 아래 화면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자동으로 보지 않기'를 선택해 주면 된다. 반대로 다시 보고 싶을 땐 네이트온 좌측의 서비스탭에서 '뉴스온'을 찾아서 추가해 준 후 마찬가지로 아래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하고 '자동으로 보지 않기'가 아닌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된다.
그런데! 이 설정조차 IE가 아니면 작동하지 않는다. 비IE(Firefox, Safari, Opera, Chrome 확인)에서는 설정 화면이 나타나질 않더라.
네이트온은 윈도우나 맥과 같은 OS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지만 네이트온이 제공하는 뉴스온은 IE와 같은 웹브라우저 안에서 제공되는 웹 서비스다. 그렇다면 최소한 콘텐츠를 비IE에서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하지는 않을까? NATE.COM의 웹표준화 작업도 상당히 진행되었고, 뉴스온의 이런 비IE 미지원 문제도 꽤 되었음에도 여전히 개선되고 있질 않아서 그냥 저냥 투덜거려 보았다.
뭔가 IE가 아니면 안 될 만한 아주 중요한 이유라도 있는 걸까? 설마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뉴스를 보게 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겠지!?
파이어폭스 사용하다 보면 종종 저런 경우가 있어요 국내 사이트들은 좀 고민을 더 해야 할 듯
답글삭제네이트온 아쉬운 부분이 사용자 기본 브라우져 설정을 무시하고 링크는 무조껀 ie를 사용하는 점
답글삭제대화중 url있는 대화는 무조껀 ie로 열리더군요.
MSN은 사용자 브라우져를 존중해주던데
@nani - 2009/07/12 14:55
답글삭제뭔가 전 뉴스온이 사용빈도에 비해서 표준화 작업이 밀렸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파덕 - 2009/07/13 11:09
답글삭제그렇죠. 뭔가 아쉬운 부분이에요. 기획 단계에서 여러 브라우저들에 대한 고려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되요.
역시 봄눈님 나도 저런거 본적 있는데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