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6일 목요일

맥에서 윈도우의 화면 나누기 기능 사용하기

맥 OSX를 사용하면서, 특히 자체 화면 분할(Split) 기능이 없는 Espresso를 사용하여 코딩을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 바로 윈도우의 화면 분할 기능이었다.


하지만 이도 Irradiated SoftwareTwoUp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다.


TwoUp은 선택된 창을 상하좌우 어느 한 쪽 방향으로 정확히 1/2사이즈로 맞추어 배치시켜 주는 기능을 한다.


TwoUp

화면을 좌우로


TwoUp을 설치한 후에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에서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를 선택해 주면  사용할 수 있다.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에서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를 선택해 준다

환경설정 > 손쉬운 사용에서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를 선택해 준다

사용법은 Command + Option + Control 키를 함께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눌러주면 된다.


TwoUp 단축키는 command, option, control키를 함께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누름

TwoUp 단축키는 command, option, control키를 함께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된다


다음은 Espresso에서 두개의 작업창을 활성화 시킨 후 하나는 좌측에 다른 하나는 우측으로 배치시킨 결과이다. 윈도우처럼 정확하게 화면의 반을 나누어 배치된 것을 볼 수 있다. 윈도우7에서처럼 창을 화면 끝으로 이동시켰을 때 자동으로 화면 나누기 기능까지는 안되지만 그럭저럭 편리함을 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Espresso를 수직 배열한 화면

Espresso를 수직 배열한 화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