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14일 화요일

민간부문의 장애인 웹 접근성 제고 세미나 개최

정보통신 접근성 향상 표준화 포럼(이하 IABF)에서 '민간부문의 장애인 웹 접근성 제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문가 토론과 웹 접근성 관련 신기술 및 실무제작기법 등이 소개된다고 하니 그간의 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특히나 일선에서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실무자(기획, 개발, 디자이너)들에게 더 없이 좋은 자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웹퍼블리셔들에게도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이구요.


다음은 간단한 세미나 개요와 시간표입니다.


< 세미나 개요 >

  •  일시/장소 : 2008. 11. 3(월) 09:30 ~ 18:10,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지하 2층)
      - 서울 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4가 45번지 (전화 : 02-6050-3114)
      -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2호선 시청역 9번 출구 삼성본관방향 5분 거리
       지하철 1호선 서울역 3번 출구 YTN 방향 5분거리
      - 약도 : http://www.korcham.net/Kcci/Location/CIN11101.asp
  •  주최/주관 : 행정안전부/한국정보문화진흥원

< 시간표 >

펼쳐두기..


NHN의 박태준 팀장님과 정찬명님, 넥슨의 홍윤표님, 시도우의 신현석 센터장님, 케익소프트의 조훈 실장님 등 업계의 전문가이자 실무자분들이 두루 참석과 발표를 맡아 주셔서 아주 알찬 세미나 자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사일도 많고 바쁜신 와중에도 발표 준비 하느라 정신 없는 스피커 분들을 위해서라도 꼭 참석해야 겠네요.

일전에 NHN의 웹표준화팀장님이신 박태준 팀장님의 특강을 들은 적이 있는데 당시에 언급되었던 NHN 서비스의 표준화 전략 내지는 접근성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깊게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도 되고, KADO준비한 '웹 접근성 준수를 위한 가이드라인'이 어떻게 매듭 지어져서 발표가 되는지도 궁금하네요. (그대로 나오는 것인가요^^) 더불어 넥슨의 홍윤표님이 맡아주신 세션이 흥미로운데요. 아무래도 실무자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자 큰 이슈가 아닌가 싶네요. 웹표준화와 웹접근성 이슈를 중심으로 어떻게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여러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를 제시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스크린리더와 웹접근성을 주제로 자리에 나오시는 백남중 부장님의 발표도 기대가 됩니다. 백남중 부장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스크린리더가 없는 업무 환경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 발표자리가 기대되네요.

세미나 신청은 여기서 받습니다.

댓글 2개:

  1. 오늘 반가웠어요~ 앞으로 더 자주 보게 될 것 같다는 좋은 소식도 기쁘구요. 세미나때 뵈요 ^^;

    답글삭제
  2. @정찬명 - 2008/10/23 22:32
    ^^ 네~ 잠깐이지만 인사드릴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달 세미나도 기대할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