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20일 일요일

탭 메뉴 쉽게 만들자

CSS를 이용해서 쉽게 탭메뉴를 만들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하나 소개합니다.

CSS Tab Designer 라는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탭메뉴를 쉽게 퍼블리싱해주는 도구입니다.
가로와 세로 형태 모두 지원하며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탭메뉴를 만드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또한, 익스플로어,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다양한 브라우져로 프리뷰를 지원하며, 표준 HTML(XHTML 1.0 Transitional)과 CSS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크로스브라우징 역시 제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표준화를 공부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실무에서 탭메뉴를 만들어야 하는데 부담감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요긴한 도구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브라우저로 프리뷰를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준HTML, CS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로스 부라우징을 제대로 지원한다


위에서 보는것과 같이 대표적인 표준 브라우저들 모두 문제 없이 탭메뉴를 보여주고 있다. 사파리 3 beta(윈도우용)에서만 2px정도의 오차를 보여주는데 베타버전의 문제인지는 정확히 알수 없지만 크게 문제가 될것 같진 않다. 꼼꼼한 웹퍼블리셔라면 위의 문제만 해결해주면 될 것 같다.


댓글 3개:

  1. 저도 이거 써봤는데 이렇게 상세히 비교를 해주셨네요...

    가끔 요긴할 때가 있습죠~

    근데 저정도로 정확한 줄은 모르고 있었네요^^;

    답글삭제
  2. @날파리 - 2008/01/24 05:51
    찾아보면 생각보다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많은것 같아요^^

    답글삭제
  3. 설치만 하고 제대로 써보지 못했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인줄은 몰랐네요 ㅋㅋ

    담에 꼭 써봐야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