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9일 월요일

NULI의 두번째 변신, NHN 웹표준화팀 웹표준 가이드라인 변했다

NHN의 웹 표준화팀이 운영하고 있는 NULI가 지난 4일 새단장을 했습니다. NULI는 여러 블로그와 사이트, 세미나 등을 통해서 UI개발과 웹표준 관련 가이드라인 사이트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2009년 네이버 개편과 각종 신규 서비스 오픈으로 정신이 없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렇게 멋진 모습으로 리뉴얼을 하다니 놀랍네요.

NHN 웹표준화팀 웹표준

XE기반으로 새롭게 개편된 NULI


일단 공식적인 개편 공지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은 'NHN 웹표준화팀의 고도화된 마크업 기술을 널리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도 훌륭한 콘텐츠들로 국내 웹표준 저변 확대에 기여를 해 주었는데 앞으로 더욱 더 활발히 운영될 것이라는 짐작을 가능케 하네요. (왠지 박 팀장님이 직원분들을 엄청 괴롭히실 것 같네요^^;)

특히 이번 개편에는 네이버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XE를 이용하고, 공개 글꼴인 나눔글꼴을 사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아울러 제대로 웹 표준을 준수하고, 의미있는 마크업과 CSS 를 구현한 사이트가 부족한데 NULI가 이에 부흥하는 데모 사이트의 자격까지 갖추고 있어 매우 의미있는 개편이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보다 자세한 개편 안내는 '널리가 개편되었습니다'를 참조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PS/ 박 팀장님 이하 NHN 웹표준화팀 모든 분들의 노력과 정성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댓글 2개:

  1. 저 생각보다 많이 안괴롭혔다는.. 걍 부담만 좀 주었을뿐 ㅎㅎ

    그나저나, 봄눈님.. 점심약속 하나 제대로 못지키네요 지송해라 ㅠㅠ. 꼭 연락드릴게요.. 좀만 기다려주세요~

    답글삭제
  2. @박태준 - 2009/02/10 13:24
    ㅎㅎ 네 알겠습니다.

    저야 뭐 이동네에 계속 있으니 팀장님 시간 나실 때 연락 주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