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7월 30일 금요일

중복을 하루 앞 두고

덥다 덥다 해도 이렇게 더울수가 있을까? D-15란다.
보름후면 이름하여 "태극전사"들이 그 덥디 덥다는 그리스로 간단다. 죽지나 않기를. 묵념-.

주중에 한주 쉬기로 한지 3주째가 된 것인가? 시간 참 빠르다.
어쩌다 고른 날이 어쩌다 보니 오늘이 되었는데 참으로 덥다. 아침부터 종일 가게를 보며 앉아만 있지만 흐르는 땀을 어쩌지 못할 지경이다. 어제 새로 산 선풍기까지 총 3대가 돌고 있다. 그렇게나 에어컨 노래를 했건만.. 둘 곳이 없다고 결국 선풍기 바람으로 한 여름을 버텨내고 있다. 나야 두달내내 회사 에어컨의 도움을 받고 있지만서도 어머니는 좋지도 않은 몸으로 더위와도 싸우신다. 하루에도 몇버씬 짜증스러우실텐데.. 지치실텐데.. 대단하시다.. 오늘만큼은 내가 이 더위 다 받겠습니다.

뭔가 해야할 일이 많았다. 방학내내 해결보지 못한 논문도 도로 끄집어 내서 뭔가 해야할지를 체크해 봐야 했고, 편집부 모임과 관련한 몇가지 내용들을 준비해야만 했다. 하지만 다 접어뒀다.
어제부터 받기 시작한 영화 두편을 오후 내내 봤다. 나인마일2편과 스파이더맨2편. 어쩌다 보니 두 영화다 2편이었는데 나인마일은 전편을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고 스파이더맨2는 역시나 기대이상으로 멋졌다. 극장에서 찾아보지 못한게 씁쓸할 뿐이다.

5시 반쯤 되서야 영화를 다 보고 시내로 나섰다. 100일 휴가를 끝내고 귀대한지 이틀밖에 되지 않은 동생에게서 연락이 왔었다. 어쩌다가 안경테를 부러뜨렸는지 하나 맞춰서 보내달라는 말이었다.

안경집 이름은 모르고, 그저 옛 로얄극장 뒤편으로 대지서점가는길에 있단다- 어디냐? 초저녁에 가까워지는데도 햇볕은 강렬하다 못해 징할정도다. 횡당보다 맞은편 태양이 파란불 되거든 내쪽으로 건너왔으면 한다. 내 등뒤로-

한바퀴를 휘 돌았다. 중앙극장으로 이름이 바뀐 옛 로얄극장 뒷 골목에서부터 자리를 옮긴 대지서점까지. 하도 간판만 보고 가다 어느 옷가게 낮은 간판에 머리까지 박았다. 어찌나 아찔하게 아프던지. 오는 내내 좋지 않은 생각들을 했는데 그 때문인가.. 하늘에서 아버지가 혼내셨나 보다. 그런 생각일랑 하질 말라고- 네- 아버지.

한바퀴를 돌고나니 대중잡아 세집이다. 좀더 시장쪽으로는 더 많이 있기는 하다만 일단 동생이 일러준 방향으로는 코너에 한 집. 코너 돌아서 나란히 두 집이 있다. 좋다. 코너 집부터 들어가보자.

저기- 죄송한데. 몇달전에 여기서 안경을 맞춘 사람 기록이 남아 있나요? / 네- 누구신데요? / 추수호라고. / (확인중)아- 있네요.

운이 좋았나?

안경을 맞추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20여분. 가격은 7만원. 결제는 카드로 일시불. 그 사이 난 2층 대기석(?)에 앉아 커피 한잔을 마시고 편집부장에게 연락을 해서 출사와 관련한 의견을 나누고.. 한참을 기차로 달려올 누군가의 연락이 혹시나 있을까 싶어.. 내내 핸드폰을 쥐고 앉았다.

손님 다 되었습니다- /네.

돌아오늘 길은 더 더웠나. 이젠 등이 쫙 달라붙은 티로 잔득 무거워졌다. 어머니 심부름으로 돼지고기 만원어치와 화장품 하나를 사러 갔다. 화장품은 떨어지고 없고. 그 옆에 정육점에서 불고기할 것으로 달랬다. 시커먼 비닐봉지에 가득한 고깃덩어리가 무겁다.

간판밑뚱에 호되게 얻어 맞은 머리에 통증은 한참 전에-안경점에서 커피마시는 사이에-가셨지만 그 사이 점점 불안한 마음속에 사념들이 잔득 머리로 기어 올라왔다. 한점 한점 제대로 익지도 않은 돼지고기 살점들이 머리속으로 채워졌다. 아무도 집어가지 않은채로 쌓이고 쌓였고, 기름이 줄줄 흘러넘친다. 모공사이로 삐죽삐죽 흘러나오다가 목을 타고 등으로 등으로 주룩 주룩 흘러 내린다.

발바닥은 금새 언덕 꼭대기에 돼지고기를 얹어다 놨다. 태양과 좀 더 가까운 곳에다가. 멀리 오늘 저녁 8시 세계적인 명문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일전을 앞둔 빅버드(수원 월드컵 경기장)가 한눈에 들어왔다.

가고싶다-

머리속에 가득했던 고기들을 결국은 내가 다 먹어야 했다. 몇점 남기기는 했지만 꽤나 맛나게 지저놓은 고기들은 밥 한공기를 더불어 채워넣는데 문제가 되지 않았다. TV속에서는 호나오딩뉴의 그럴싸한 개인기가 리플레이되고 있다.

경기는 1:0 수원의 승리- 짜릿한 승리-

가 볼 것을...

오후에 보낸 문자에 대한 답문이 없다. 잘 도착했을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